티스토리 뷰

잡다리뷰

경주 매운탕 맛집 이 집은 찐이다

샬롯도블라도스 2021. 8. 30. 21:46
반응형

지금 생각해도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매운탕, 경주에서 매운탕 잘하는 곳. 경주 매운탕 맛집, 완전 별미 식당. 한번 가보고 정말 마음에 들었던 곳이에요. 경주 여행 가서 가기도 좋고, 경주에 사시는 분들도 한번 가면 꼭 마음에 들어할 곳 같아요.

 

경주에서도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북군동, 그 북군동에 있는 경주민물매운탕이라는 곳이에요. 여기 은근 많이 검색도 되고 추천도 되는 곳이더라고요.

 

여기는 한 눈에 봐도 가정집같은 분위기에요. 각 방들이 있어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오붓하고 밥먹을 수 있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이 되더라고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민물참게탕 2인분이랑 꼬물이 만두였어요. 여기 대표메뉴가 민물참게탕이랑 메기매운탕 같은 것이에요. 참게탕도 매운탕이죠.

 

주문하면 한상 가득 차려져요. 반찬들이 다 손이 가는 맛있는 반찬들이더라고요. 위 나무통에 담긴 것이 꼬물이 만두에요. 반찬이 모두 정갈해요. 아주머니 손 맛도 좋으신 것 같고요.

 

이건 꼬물이 만두라고 하는 것인데요, 완전 별미에요. 만두피가 약간 반투명이죠. 감자로 만들었다고 해요. 감자로 피를 만들어서 더 쫄깃하더라고요. 한입에 쏙쏙 먹는 재미도 있고요.

 

돌솥과 함께 참게매운탕 나왔어요. 돌솥밥은 2천원 추가해야되요. 안 그럼 공기밥이 나와요. 이왕이면 돌솥밥이 좋죠. 2인분인데요, 뚝배기가 꽤 커요. 푸짐하게 담겨져나와서 부족하지 않았어요.

 

참게매운탕이라고해서 딱딱한 껍질도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웬걸로. 이걸 다 갈아서 살만 발라서 매운탕을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딱딱한 부분 전혀 없어요. 그냥 살만 발라먹는 느낌이에요. 소면도 같이 나오는데요, 매운탕에다가 소면 넣어서 먹으면 국수가 되는거죠. 이것도 별미에요.

 

2천원 추가해서 먹은 돌솥밥이에요. 아주 잘한 선택이었어요. 그냥 공기밥보다야 돌솥밥이 훨씬 낫죠. 영양도 좋고, 비주얼도 좋고요. 돌솥밥 먹으면 장점이 있어요. 밥 다 먹고는 이렇게 누룽지탕까지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거든요.

 

경주 매운탕 맛집 이 집 추천드려요. 반찬구성도 좋고, 특히 참게매운탕은 정말 별미었어요. 경주 가시거든 한번 가셔서 드셔보세요.

반응형